그린카드는 기후변화로 인한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일환으로 친환경적인 소비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그린카드를 사용하면서 할인 및 무료 혜택뿐만 아니라 일정량을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오늘은 그린카드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카드란?
탄소 중립 및 친환경 물품을 구매하거나 대중교통 이용과 전기, 수도, 가스 절약 등 탄소중립적인 친환경적인 소비를 하면서 포인트를 지급하는 카드로 신용카드, 체크카드, 멤버십카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린카드에 적립되는 포인트를 '에코머니'라고 불립니다.
혜택
그린카드는 발급사에 따라 종류도 다를 뿐만 아니라 탄소 중립적이고 친환경 물품을 구매하거나 대중교통 이용, 전기, 수도, 가스 절약에 의해 포인트를 지급하고 각 지자체에 있는 시설물을 관람할 때 할인과 무료입장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친환경 물품 구매: 유통 매장에서 친환경 인증 물품을 구매한다면 혜택으로 최대 24%까지 포인트 적립
- 카드 사용: 대중교통인 버스, 지하철, KTX를 이용할 경우 최대 20%까지 포인트 적립 혜택
- 할인 및 무료: 국립공원 및 국립자연휴양림, 지자체에 있는 시설물을 입장 시 할인을 받거나 무료(본인 카드 소지한 1인만 해당)
-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전기, 수도, 가스를 절약할 경 우 최대 10만 포인트를 적립할 수 혜택을 부여
참고로 2020.4.22~ 2022.3.31 친환경 차량(전기차, 수소차)을 그린카드로 충전하면 요금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방문할 경우에는 해당 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을 하거나 인터넷 및 전화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그린카드 인한 친환경적인 소비가 늘어난다면 탄소 감축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환경을 보호하는데 긍정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탄소중립 정책으로 친환경과 관련 사업과 정책들이 더욱더 시민들의 관심이 더욱 더 높아질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