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이 제품 구입 및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피해를 입게 된 경우 상담하는 곳을 찾는데 불편함이 많습니다. 오늘은 소비자 피해 상담 관련 연락처를 알아보겠습니다.
소비자 피해 상담 연락처
구분 | 기관명 | 연락처 |
소비자 | 한국소비자원 | 1372 |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 1372 | |
소비생활센터 | 1372 | |
보건 / 의료 | 의료분쟁조정중재원 | 1670-2545 |
질병관리청 | 043-719-8397 | |
금융 / 보험(공제) | 금융분쟁조정위원회 | 1322 |
우정사업본부 | 1599-0100 | |
학교안전공제중앙회 | 1688-4900 | |
시도 학교안전공제회 | 1688-4900 | |
새마을금고중앙회 | 1599-9010 | |
주택 / 환경 | 중앙공동주택관리분쟁조정위원회 | 031-738-3300 |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 | 044-201-7969 | |
지방 환경분쟁조정위원회 | 1577-8866 | |
전저거래 / 콘텐츠 |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 118(ARS 5번) |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 1588-2594 | |
기타 | 대한법률구조공단 | 132 |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 043-880-5500 | |
방송통신위원회 | 02-500-9000 | |
특허청 | 1544-8080 | |
한국석유관리원 | 1588-516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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