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엑셀 작업 시 엑셀 단축키를 사용하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근무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늘은 직장인들을 위한 엑셀 단축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단축키 모음
1. 활용도 높은 단축키
- Alt + H + M + M : 셀 병합
- Alt + W + F+ F: 틀 고정
- Alt + F1: 차트 삽입
- Alt + E +L : 워크시트 삭제
- Alt + O + H + R: 시트 이름 변경하기
- Shift + F11: 워크시트 추가
- Shift + F2:메모 삽입
- Ctrl + Space bar: 열 전체 선택
2. 엑셀 함수 단축키
- Alt + M + E: 날짜 및 시간 함수
- Alt + M + I: 재무 함수
- Alt + M + Q: 함수 추가
- Alt + M +R: 최근에 사용한 함수 찾기
- Alt + M + G: 수학 및 삼각함수
- Alt + M + O: 찾기 및 참조 영역 함수
3. 그 외 Alt 관련 단축키
- Alt + M + F: 수식 함수삽입(수식)
- Alt + M + U: 수식 자동합계(수식)
- Alt + A + SS: 정렬(데이터)
- Alt + A + T: 필터(데이터)
- Alt + A + B: 부분합(데이터)
- Alt + P + M: 여백(레이아웃)
- Alt + P + W: 너비(레이아웃)
- Alt + P + H: 높이(레이아웃)
- Alt + F + S: 저장(파일)
- Alt + H + M: 병함(홈)
- Alt + H + U: 자동합계(홈)
- Alt + W + F: 틀고정(보기)
- Alt + W + S: 나누기(보기)
- Alt + W + H: 숨기기(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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