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고형 할인매장인 코스트코는 많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물건들이 파손되거나 문제가 있을 경우 소비자는 규정에 의해 환불 및 반품을 할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환불 및 반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환불기간
원칙적으로 소비자에게 배송이 완료되고 90일 안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환불 가능한 상품으로는 휴대폰,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 TV, 컴퓨터, 카메라 등 다양한 전자제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환불 및 반품 신청 방법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상품들을 환불 및 반품 신청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코스트코 매장에서 구입한 경우, 두 번째는 온라인 매장에서 구입한 경우가 있습니다.
1. 매장 구입상품
코스트코 매장에서 구입한 상품은 매장에서만 환불할 수 있습니다.
2. 온라인 구입상품
온라인몰에서 구입한 물건은 주문 후 30분 안에 온라인몰 사이트 마이페이지> 주문내역에서 취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온라인몰에서 반품 신청되지 않은 일부 상품도 있습니다.
온라인몰에서 주문하고 수령한 물품을 매장에서 반품하기를 원한다면 상품 주문번호 함께 반품할 상품을 가지고 가까운 코스트코 매장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구입한 상품을 고객센터에 반품 신청을 하시면 택배 기사가 구매자의 집에 방문하여 해당 물건을 가지고 갑니다. 상품 회수가 마무리가 되면 환불 처리가 됩니다. 그러나 반품 신청을 하지 않고 지정되지 않은 택배회사로 보낼 경우 반품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반품 배송비
반품 배송비는 코스코에서 부담하지만, 소비자의 변심에 의해 반품할 경우 소비자가 부담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사례는 첫 번째는 사다리차를 이용하면서 발생되는 비용이며, 두 번째는 대형 가구 등 일반적인 방법으로 택배로 보내는 것이 어려운 제품을 산간 및 도서 지역(제주도 포함)에서 반품할 때 생기는 비용입니다.
입금 소요기간
상품 반품이 마무리가 된 후 영업일 기준으로 2~3일 안에 환불됩니다. 주문하고 나서 30분 안에 주문 취소를 하면 당일 안에 환불이 되지만, 체크카드로 부분 결제한 상품은 카드사에 따라 5~10일 정도 시일이 걸립니다.
코스코트의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구입한 물품은 환불 및 반품 방법에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소비자의 변심에 의해 반품할 경우 일부 상품에 따라 반품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