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는 테슬라 자동차에 발견된 2가지 결함을 제작사에게 개선하라고 요구하였습니다. 리콜 대상인 테슬라 자동차 모델과 생산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콜이란?
상품에 결함이 생겼을 경우 제품을 생산한 기업에서 그 제품이 문제가 없도록 점검, 교환, 수리를 해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테슬라 리콜 차량 및 생산일자
1. 미디어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문제
- 모델 3: 2019. 7. 31 ~ 2022. 1. 12(18,678대)
- 모델 Y: 2020. 12. 9 ~ 2021. 10. 4(8,843대)
2. 성에 제거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문제
- 모델 3: 2021. 1. 14 ~ 2022. 1. 8(101대)
- 모델 Y: 2020. 12. 9 ~ 2021. 10. 4(87대)
연락처
보다 상세한 문의는 080-617-1399 연락하시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리콜 대상 차량은 자동차리콜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리콜 대상 차량은 테슬라 차량 수리소에 갈 필요 없이 2월 25일부터 지원되는 소프트웨어를 자동 업데이트를 하시면 문제점이 해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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