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에서는 경제적 또는 사회적으로 소외된 계층에게 복지의 일환으로 산림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산림복지서비스 이용권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림복지서비스 이용권이란?
국가에서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산림복지소외자들에게 산림복지서비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일정금액의 이용권을 제공하는 복지사업입니다.
신청대상 / 접수기간
- 기초생활 수급자
- 장애(아동)수당수급자
- 장애인연금수급자
- 차상위계층
접수기간은 2022년 1월 3일 9시부터 1월 28일 14시까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금액 및 제출서류
1인당 10원만원 정도의 이용권을 지급하며, 전용 앱인 신한 Play를 설치하거나 선불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신한 Paly: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에서 설치 가능
- 선불카드: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제출서류는 크게 3가지로 구분됩니다.
- 본인신청: 이용권 발급 신청서 1부, 본인 신분증 사본 1부가 필요
- 가족신청: 이용권 발급 신청서 1부, 주민등록등본 및 가족관계증명서 1부가 필요
- 대리신청: 이용권 발급 신청서 1부, 대리신청인 신분증 사본 1부, 위임장 1부가 필요
신청방법
인터넷 접수와 우편접수가 있습니다.
- 인터넷 접수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우편접수는 접수처인 "대전광역시 중구 중앙로 149, 10층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고객지원센터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담당자 앞"으로 신청서류를 보내시면 됩니다.
사용처
-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로 산림복지진흥원에 등록된 산림복지시설이어야 합니다.
- 숙박비 및 시설 이용료를 지원합니다.
산림복지시설은 산림복지단지, 산림교육센터, 산림욕장, 산림욕장, 자연휴양림, 수목원, 숲속야영장, 산림레포츠시설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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