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을 구입할 때 인터넷 검색을 통해 구입합니다. 요즘 광고성 후기로 인해 물품에 정보를 소비자는 신뢰를 할 수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오늘은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한국 소비자 단체에서 운영하는 '소비자 2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자 24란?
상품에 대한 하자나 서비스 이용에 피해가 생긴 경우, 방법 및 연락처를 몰라 헤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소비자 피해와 불편을 줄이기 위해 정부와 민간이 함께 운영하는 곳이 '소비자 24'입니다.
이 사이트에 방문하시면 상품안전정보, 소비자정보, 상담 및 피해 분쟁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상품에 대한 리콜정보와 피해 구제를 신청하는 기관을 손쉽게 알 수 있습니다.
소비자 피해 상담 관련 기관 연락처 정리
소비자들이 제품 구입 및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피해를 입게 된 경우 상담하는 곳을 찾는데 불편함이 많습니다. 오늘은 소비자 피해 상담 관련 연락처를 알아보겠습니다. 소비자 피해 상담 연
change-mind.tistory.com
소비자 24 장점
소비자 24는 앞서 이야기한 상품에 대한 리콜 정보와 피해 구제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요즘 인터넷 광고, SNS 등 신뢰할 수 없는 내용이 사실인 것처럼 기재하여 소비자를 현혹하고 있어 올바른 선택을 하기 어렵습니다.
소비자 24는 한국소비자원과 소비자 단체에서 제품 성능 발표와 함께 브랜드와 제품명을 완전히 공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업의 광고나 후원을 받지 않고 소비자 관련 단체에서 제품을 비교하기 때문에 제품 구입에 가장 객관적인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선, 비교정보(한국형 컨슈머리포트) 항목에 들어갑니다.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공기 질이 안 좋아 공기청정기에 대해 검색해 보면 브랜드 별 공기청정기에 대한 비교와 전문적인 시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에 필요한 사용면적, 유해가스 제거율 및 탈취율, 소음, 안전성, 전기비 등의 정보를 상세히 알려줍니다.
물건을 구입하기 앞서 소비자 24시에서 비교된 객관적인 자료를 확인한다면 올바른 물품을 구매하는데 큰 도움을 주리라 생각됩니다.
댓글